티스토리 뷰

스파이더맨 파프롬홈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Spider-Man: Far From Home 요약

멕시코에서 닉 퓨리와 마리아 힐은 자연재해를 조사하고 있었다. 힐은 이 조사를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닉 퓨리는 단순한 자연재해가 아니라는 의문을 지울 수 없었다. 태풍 속에서 사람 얼굴을 보았다는 마을 주민들 이야기를 들었는데 이것을 단순한 일이라고 넘길 수 없었던 것이다. 그때 모래 괴물이 나타나고 초록색 빔을 쏘는 히어로가 나타난다. 한편, 피터 파커는 인피니티 워때 사라져 있었지만 다시 돌아와 평범한 고등학생으로 지내고 있었다. 소소하게 우리의 다정한 이웃 스파이더 맨 활동을 하기도 했다. 사람들은 지구를 구한 아이언맨의 자리를 대신할 히이로를 필요로 했고 이 관심은 피터에게 엄청난 부담감으로 다가왔다. 하지만 피터는 자신이 아이언맨을 뒤를 이을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다. 어느날, 피터는 학교에서 유럽 여행을 가게 된다. 메이 숙모는 위험한 일이 생길까 봐 스파이더맨 슈트를 챙겨가라고 하지만 피터는 이것조차 부담이 되어 그냥 나온다. 아름다운 베네치아에 도착한 학생들은 잠시 자유 시간을 갖는다. 이때 갑자기 사람 모습을 한 괴물이 나타나 사람들을 공격한다. 피터는 마음 편히 여행을 즐기기위해 스파이더맨 슈트를 가져온 지 않은 것을 잠깐 후회한다. 하지만 그는 다정한 우리의 이웃이다. 히어로 슈트를 입지 않아도 괴물을 유인해 사람들의 대피시킨다. 하지만 슈트가 없는 피터는 거대한 모래 괴물에는 상대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했다. 그런데 이 순간 초록 빔을 쏘면서 어떤 남자가 나타난다. 그는 멕시코에서 모래괴물을 쓰러뜨렸던 남자였다.

 

새로운 히이로 미스테리오의 정체

언론에서는 정체를 알수없기에 <미스테리오> 라고 불렀다. 그의 이름은 사실 쿠엔틴 백이었다. 괴물을 처치하고 숙소로 돌아온 피터는 드디어 마음이 편안해진다. 자신이 나서지 않아도 또 다른 사람이 나타나 어려운 사람들 도와주니 말이다.  숙소로 돌아오니 닉 퓨리가 있었다. 그는 피터가 전화를 받지 않아 베네치아까지 왔다는 것이다. 그는 토니의 안경을 피터에게 전해준다. <EDITH>라는 안경인데 그 뜻은 <Even Dead I'm The Hero> <죽었어도, 나는 영웅이다.>이다. 참으로 토니스럽다. 닉 퓨리를 따라 피터는 실드 아지트에 갔는데 그것에는 미스테리오가 있었다. 자기소개를 한 그는 평행 우주인 다른 세계에서 왔으며 자연적인 엘리멘탈들 때문에 가족을 잃었다고 한다. 타노스의 핑거 스냅 영향으로 이쪽 세계로 왔는데 피터에게 같이 엘리멘탈을 물리치자고 권유한다. 하지만 피터는 자기는 그저 어려운 이웃을 도와주는 히이로이기 때문에 힘들겠다고 한다. 닉 퓨리는 엘리멘탈이 다시 나타날 것을 대비해서 학교 여행 스케줄을 조작하여 피터를 프라하로 오게 만들었다. 버스 안에서 피터는 <EDITH> 안경을 써보고 사고를 칠뻔한다. 닉 퓨리에게 혼난 피터는 기가 죽었고, 미스테리오가 피터를 위로해줬다. 다시 프라하에 불속성 엘리멘탈을 등장했고 관람차를 타고 있던 피터의 친구와 MJ가 위험에 빠진다. 미스테리오는 이 위험에서 사람들을 구한다. 이것을 본 피터는 그에게 토니의 안경을 주기로 결심한다. 아이언맨처럼 AI가 탑재된 이 안경은 스타크 인더스트리의 위성을 조종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엄청난 기술을 가지고 있었다. 그걸 미스테리오에게 넘긴다는 것은 피터는 그를 믿을 수 있는 히어로라고 인정하는 것이었다. 미스테리오는 거절하지만 피터의 간절함에 안경을 받는다. 

파 프롬 홈 결말

미스테리오는 사실 정의의 히어로가 아니고 빔을 쓸 수 있는 자도 아니었다. 그는 토니 스타크에게 복수심을 가진 사람이었고 그 엘리멘탈들은 드론이 만든 홀로그램이었던 것이다. 피터는 MJ이랑 같이 외출하는 도중에 홀로그램 필름을 줍는다.이것을 본 피터는 모든 것이 거짓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닉 퓨리를 찾아간다. 하지만 이것도 조작된 상황이었다. 닉 퓨리와 실드 아지트는 모두 조작이었던 것이다. 피터는 미스테리오와 싸우다가 네덜란드까지 오게 되고 해피에게 연락이 겨우 되어 슈트를 받는다. 거대한 폭풍마저 드론이 만든 환상이라 것을 알게 도니 피터는 드론을 처리하고 미스테리오는 잡는다. 무사히 사건을 해결했다고 생각한 피터는 MJ와 데이트를 즐겼다. 하지만 그 순간 미스테리오가 미리 찍어둔 영상이 방송되었다. 스파이더맨이 자기를 공격했고 그의 정체는 피터 파커라는 것이다.

스파이더맨 파프롬홈 평가

다른 스파이더맨 시리즈에서 피터는 항상 우울하고 힘들어했으며 외로워했다. 하지만 파 프롬 홈 스파이더맨은 아직도 학교를 다닐 정도로 어리다. 아버지 같은 존재인 아이언맨의 죽음은 그에게 엄청난 부담으로 다가웠을 것이고 취미생활로 즐겼던 히이로 생활은 단순한 일이 아니게 되었다. 그는 그 어려운 자리를 도망가려고 했으나 결국 다시 돌아온다.

반응형